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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등록차량 매월 1천여 대씩 증가 - 폭주하는 민원, 환경개선과 친절응대로 극복…천안시 콜센터(1577-3900)도 상…
  • 기사등록 2015-10-29 15: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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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의 등록차량이 매월 1천여 대씩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유두현)는 9월 30일 현재 천안시에 등록된 차량이 26만8000여 대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천안시 전체 24만6000여 가구수 대비 1.09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승용차가 21만6289대, 승합차 1만2717대, 화물차 3만9057대, 특수차 617대 등이다.

차량의 증가와 더불어 1일 처리건수가 지난해에 비해 1인당 20여 건씩을 더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급증하는 등록민원으로 인해 등록사업소는 언제나 민원인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어 처리하는 공무원들은 업무 시간 내내 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조차 없을 정도로 분주하다.

 

또한 자동차 등록관련 업무는 복잡한 처리절차로 인해 시간 역시 많이 소요되는 등 민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천안시차량등록사업소에서는 좁은 사무실 여건을 충분히 활용한 민원환경 개선과 민원창구 직원들의 친절함으로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차량등록업무 책자 500부를 발행하여 읍·면·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관련 기관에 배부하였으며,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에 주요 서식을 제작하여 배부함으로써 접근성 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등록사업소 내에 주요서식 작성요령 제작 비치, 민원대기용 의자 추가 배치, 민원인 서식 작성 책상 추가 설치, 외국인을 위한 민원 서식 작성요령 제작 비치 등 민원인을 배려한 환경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직원들은 언제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을 먼저 생각하는 친절 서비스를 통해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만들어간다는 하나 된 마음으로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실은 언제나 활기가 넘쳐난다.

한편, 민원을 담당하는 창구직원들은 내방한 민원은 응대하며 폭주하는 전화민원 응대를 감당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는 만큼 차량등록업무에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천안시 콜센터(1577-3900)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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