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민원인을 내 부모·형제처럼 섬기는 섬김 행복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한 홍성군 민원행정 중기계획(2015~2017) 4개 과제 16개 사업을 수립했다.
이번 중기계획은 올해부터 2017년까지 정부3.0 민원주요 시책을 바탕으로 민원행정 제도·환경 및 서비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민원고객 수요자중심의 섬김 민원행정 서비스, 사회적약자와 여성친화 민원환경개선, 신속·정확·적법한 민원처리, 군민의 입장에서 민원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군민중심의 창조적 민원행정구현에 역점을 두고 추진된다.
금년도는 중기계획 첫해로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추진하고 변화하는 행정여건에 대응하는 한편 행복한 정부3.0 구현의 기반조성을 위하여 행정자치부에서 전국 시군구 민원실 표준모델 확산을 위한 2015년 국민행복민원실과 2013년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후 금년도 재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유아 및 아동 보호 놀이방 설치 및 민원환경정비로 여성친화도시에 맞는 사회적 약자와 여성친화적 민원환경을 조성하고 사계절 야생화·분재·수석·사진 상시전시 등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환경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섬김 민원행복서비스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군은 2017년까지 민원행정 중기계획을 통하여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 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원-스톱 민원처리, 지속적인 사회적 약자, 외국인 편의증진 및 유아·아동 보호놀이방 설치 등 여성 친화적 민원환경 개선과 창의적인 민원제도 발굴·개선으로 군민만족 섬김 민원행정서비스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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