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직장이나 생계 등으로 주간 근무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직장인들의 민원편의 증진을 위해 공무원의 근무시간 이후에도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목요야간민원서비스’실시하고 있다.
최근 전자민원 '민원24시', 무인민원발급 등 온라인 민원을 이용하는 주민도 있지만, 민원실 창구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
이 서비스는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주민등록등본·초본, 가족관계증면서, 인감증명서 등을 비롯해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관리대장 등 24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등에서 처리할 수 없는 여권신청 및 교부는 일과 시간에 짬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로 지난해 281건의 여권 접수 및 교무 실적을 올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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