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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뜨래’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 종합대상 수상 - 온라인마케팅 소득창출 효과만점
  • 기사등록 2014-12-15 15:16:13
  • 수정 2014-12-15 15:2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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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제6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전년도 농특산물 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우수식품부문 종합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 오르며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e-마케팅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주)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12월 1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124곳이 참여한 올해 행사는 10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20일간 진행됐으며, 부여군은 G마켓·옥션 메인 웹사이트 내 부여군 농특산물 홍보관을 개설하고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홍보 및 햇밤과 방울토마토를 메인상품으로 먹거리 특가전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주)이베이코리아는 e마케팅페어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사례와 다양한 활동상을 G마켓과 옥션의 4,000만 회원에게 홍보하고, 관련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2014년 한 해 동안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지자체를 지역활성화 부문, 우수식품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하였다.


부여군은 우수식품부문에서 최고 부문인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다시한번 굿뜨래의 저력을 과시하였다. 부상으로 수여되는 후원금 300만원은 ‘굿뜨래장학회’로 지정 기탁되어 부여군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 될 계획이다.


굿뜨래 농·식품은 굿뜨래장터를 비롯하여 G마켓·옥션·우체국쇼핑몰에서 연간 15억원 가량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한, 굿뜨래 농·식품 온라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행사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홍보를 병행함으로써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택배비 지원 등을 통하여 굿뜨래 농·식품의 온라인 판매를 높여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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