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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 금암동주민센터(동장 신태인)는 한차원 높은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한켠을 민원인 쉼터로 조성했다.
민원인들이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고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인터넷 정보검색대를 설치하여 시의 주요업무 변동사항 및 각종 신규사업, 시정소식 등 민원인이 정보제공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민원인 건강증진을 위해 혈압측정기, 안마의자, 발마사지기 설치 및 각종 일반 교양도서 200여권도 구입 비치했다.
또한 지난달부터는 매주 월요일 아침 근무시간전 전직원에 대한 친절마인드 향상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민원서류를 교부받을 수 있도록 직무연찬 강화, 일어서서 고객응대하기, 전화벨 울리면 3번이내에 전화받기 등 사계절 꽃이 있는 민원실 운영의 쾌적하고 아름다운 근무환경 조성으로 주민이 만족하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지속적인 수요자 중심 맞춤 민원서비스 행정을 실천하고 시의 행정중심 동으로서 민원행정의 얼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